[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서초구 서래마을에 위치한 갤러리써포먼트(대표 오수정)가 ‘Be Happy’전으로 2018년 대미를 장식하는 동시에 2019년 새해 첫 포문을 연다고 밝혔다. 서수영 작가의 새로운 작품 시리즈를 선보이는 기획 전시인 이번 ‘Be Happy’전은 12월 12일(수)부터 내년 1월 15일(화)까지 개최된다.

사람은 누구나 한 번쯤 ‘행복은 무엇일까?’, ‘나는 행복한가?’라는 스스로의 질문에 앞에 깊이 생각해보곤 한다. 그러다가 문득 ‘행복이란 다름 아닌 순간순간의 기쁨이 지속적으로, 혹은 장시간 유지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살아가는 과정 중에 우리가 지니게 되는 삶의 철학은 저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각자가 느끼는 행복은 매우 다양한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을 것이다.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기대하는 시점에 열리는 이번 전시는 그런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과 ‘행복’을 나누는 따듯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십 년 동안 ‘황실의 품위’ 시리즈를 선보이며 전통적인 소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온 서수영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다시 한 번 금이 상징하는 격조 높음과 고귀함을 전할 예정이다.

오수정 갤러리써포먼트 대표는 “금의 상징성은 지속되는 행복의 영속성으로 표현되기에 충분하다”며 “이번 전시는 갈수록 삭막해지는 현대인의 메마른 감성에 따뜻한 행복감을 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오 대표는 “다양한 관점에서 ‘Be Happy’라는 주제를 전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전시와 함께 2018년을 마무리하고 행복 충만한 2019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시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할 수 있다. 토요일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일요일 관람은 예약을 해야만 가능하다. 12월 25일(화), 30일(일)부터 내년 1월 1일(화)까지는 휴관한다.[사진제공=갤러리써포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