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가수 방주연이 남편의 외도를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9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는 1970년대에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 방주연의 인생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 날 방송에서 방주연은 "남편은 사람이 성실하고 항상 나한테는 '당신밖에 없어. 당신이 제일 예뻐. 당신이 최고야'라고 늘 표현을 했다"며 "그리고 해외에 나가서 좋은 게 있으면 명품도 사다주고 했다. 모든 여성들이 우리 남편은 나밖에 모른다고 생각할 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방주연은 "그런데 어느 날 외유가 길었다. 처음에는 한 달, 그 다음 4, 5, 6, 8개월 이랬다"며 "'이상하다' 생각했다. 그렇다고 늘 따라다질 수도 없고"라고 밝혔다.

방주연은 "남편이 한국에서 돌아가신 게 아니라 외국에서 돌아가셨다. 외국에서 사업을 펼치다 보니까 그 스트레스가 오죽하냐"며 "거긴 현지인이 법인이 된다. 현지인이 법인대표를 맡고 있으니까 자금 출처나 사용처도 모르게 돈이 빠져 나가니까, 남편과 싸움이 났다. 서로 싸우다가 밀치면서 벽에 머리가 부딪쳐서 거기에서 돌아가셨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주연은 남편의 죽음과 함께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됐다고 털어놨다. 방주연은 "(남편 사망 후) 현지에 가서 알아보니까 현지에 애인이 있었더라. 애인 정도가 아니라 살림을 차렸더라"라면서 특히, "아이가 하나 있었다고 한다. 보지는 못했다. 확인하고 싶지도 않았다"고 고백했다.

한편, 방주연은 1970년대 '당신의 마음', '기다리게 해놓고'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