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후 숨졌는지 관찰하기도... '충격'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폐지 줍던 50대 여성을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31일(오늘) 오후, 한 매체는 경남 거제시에서 20대 남성이 아무런 이유 없이 폐지를 줍던 50대 여성을 30여 분 동안 잔혹하게 폭행해 숨지게 한 사건을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찰은 피의자 박 모씨(20)가 ‘사람이 죽었을 때’, ‘사람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사람이 죽으면 목이 어떻게’ 등의 문구를 검색해본 점 등을 미루어 보아, 피의자가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계획적으로 약자를 골라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박 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전자발찌 부착명령을 청구할 방침이다.

앞서 박 씨는 지난 4일 오전 2시 36분쯤 경남 거제시 한 선착장 인근주차장 앞 길가에서 폐지를 줍던 한 여성(58)의 머리와 얼굴을 수 십 차례에 걸쳐 폭행한 후, 숨졌는지 관찰하고 움직이지 않는 것을 확인한 뒤 도로 한가운데로 끌고 가 하의를 모두 벗겨 유기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키가 132cm, 체중 31kg로 왜소한 체격이었던 피해자는 범죄피해 5시간 30분 뒤인 오전 8시 19분, 결국 뇌출혈과 턱뼈를 비롯한 다발성 골절 등으로 사망했다.

한편, 박 씨의 범행 장면은 현장 폐쇄회로(CC)TV에 모두 찍혔고, 행인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범행 장소 인근에서 박 씨를 검거했다.

고등학교 때 학교폭력 가해자였던 박 씨는 평소 군 입대에 대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술에 의존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왜 그랬는지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집 근처도 아닌데 거기를 왜 갔는지, 왜 때렸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