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미국 프로야구 보스턴 레드삭스가 LA 다저스를 꺾고 5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보스턴은 통산 9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LA 다저스는 30년 만의 월드시리즈 우승이 무산됐다.

보스턴은 한국시간으로 지난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5-1로 승리했다.

이 날 경기에서 보스턴은 1회 초부터 선취점을 내는데 성공했다. 1회초 1사 상황에서 보스턴의 앤드루 베닌텐디가 중전안타로 출루한 뒤, 스티브 피어스가 중앙 펜스를 넘기는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에 다저스 역시 1회 말 선두타자 데이비드 프리즈가 우중월 솔로 홈런으로 추격했지만, 보스턴은 6회 초 1사 상황에서 무키 베츠가 좌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3-1로 다시 달아났다.

보스턴은 7회 초 선두타자 마르티네스의 솔로 홈런과 8회 초 피어스의 솔로 홈런으로 점수 차를 5-1로 벌리면서 승기를 굳혔다.

한편, 이 날 보스턴의 선발투수 프라이스는 7이닝 3피안타 5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호투를 펼치면서 승리 투수가 됐고, LA 다저스의 선발투수 클레이튼 커쇼는 7이닝 7피안타 5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 투수의 멍에를 썼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