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지나던 김기태 감독에게 거센 항의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김기태 감독님! 이게 당신이 말하는 동행입니까"

뿔난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팬 50여명이 27일 오전 10시 30분께 광주 서구 챔피언스필드 앞에 삼삼오오 모여들었다.

지난 24일 베테랑 투수 임창용(42)을 방출한 김 감독과 구단에 단체로 항의하기 위한 집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집회 장소 한쪽에는 '기아타이거즈의 명복을 빕니다', '기태는 가시지만, 기아는 영원하다' 등 글귀가 적힌 조화를 세워뒀다.

팬들은 주최 측에서 나눠주는 마스크를 나눠쓰고 "김기태 아웃"을 목청껏 외쳤다.

주최 측이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집회 장소를 지나던 김 감독은 팬들의 거센 항의를 받기도 했다.

팬들은 김 감독에게 "연봉과 상관없이 선수로 계속 뛰고 싶다는 임창용 선수의 입장을 듣고 눈물이 날 것 같았다"며 "팬들이 수긍하고 알아들을 수 있게 방출 이유를 설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프로의 세계에서 실력이 없다면 당연히 방출돼야 한다"며 "하지만 신인선수 중 시속 140㎞를 던지는 선수가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김 감독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며 강하게 반발하는 팬 한명을 대표로 불러 감독실에서 대화를 나눴다.

이와 별도로 집회를 시작한 이들은 "임창용 선수는 우리에게 '창용불패'로 불리며 즐거움을 줬다"며 "프로란 실력으로 평가받아야 하고 그는 아직 뛰어난 선수 중 한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만남이 소중한 만큼 끝맺음도 소중하다"며 "임창용 선수를 어떻게 떠나보내야 할지 구단은 좀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임창용 선수의 방출 선언을 즉시 철회하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챔피언스필드 구장 안에서는 KIA 선수단과 팬이 함께 하는 '2018 호랑이 가족 한마당'이 열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