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미국 프로야구의 밀워키 브루어스가 LA다저스를 꺾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 4승제)에서 우위를 점했다.

LA다저스는 한국시간으로 16일(오늘)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NLCS 3차전에서 밀워키에게 0-4로 패했다. 이로써 LA다저스는 시리즈 전적 1승2패를 기록했다.

이 날 밀워키의 선발투수 욜리스 차신은 5⅓이닝 3피안타 2볼넷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승리투수가 됐다. 반면에 LA다저스의 선발투수 워커 뷸러는 7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8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 투수의 멍에를 썼다.

이 날 경기에서 다저스는 1회초부터 선취점을 허용했다. 밀워키의 크리스티안 옐리치가 볼넷으로 걸어나간 뒤, 후속 타자 라이언 브론이 좌익수 방면 2루타를 쳐내면서 1점을 먼저 기록했다. 이후 다저스의 선발 뷸러가 5회까지 추가 실점을 막으면서 호투를 펼쳤으나, 6회초 다시 위기에 몰렸다.

6회초 밀워키의 트레비스 쇼가 오른쪽 담장을 직접 맞히는 3루타로 득점권 기회를 만들었고, 뷸러가 후속 타자 헤수스 아길라의 타석에서 폭투를 범해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이어 7회에서는 밀워키의 에릭 크라츠가 2루타를 쳐냈고, 다음 타자인 올랜도 아르시아가 투런 쐐기 홈런을 터뜨리면서 밀워키가 멀찍이 달아났다.

특히, 이 날 LA다저스의 타선은 밀워키를 상대로 단 5안타에 그쳤고, 삼진은 총 14개를 당하며 힘없게 무너졌다.

한편, NLCS 4차전은 같은 장소에서 한국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열릴 예정이다. LA다저스는 리치 힐을, 그리고 밀워키는 좌완 지오 곤잘레스를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