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임지영 = 배우 임채무가 운영 중인 양주에 있는 두리랜드 소송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이 임채무를 응원했다.

오늘(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항소 6부(부장 김행순)가 두리랜드 놀이기구 임대인 이모 씨가 임채무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이 씨의 항소를 기각했다.

지난 2011년 8월, 임채무는 이 씨와 김 모 씨 사이에 '키즈 라이더'라는 놀이기구 30대를 2011년 9월 1일부터 2016년 9월 1일까지 임대하기로 하는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놀이기구 30대를 임대해준 김 모 씨와 이 모 씨는 임채무가 임의로 놀이기구를 철거 및 이전했다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걸었다.

세 사람은 해당 놀이기구에서 발생한 매출액의 40%는 이씨가, 50%는 임 씨가, 10%는 김 씨에게 배분하기로 했다. 또한 김 씨는 해당 놀이기구 수리를 담당하기로 역할을 배분했다.

그러나 임씨는 이씨가 정비 및 수리의무를 다하지 않아 잦은 고장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돼 임의 이전 및 철거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법원은 이 씨가 계약 기간 동안 두리랜드를 방문한 것은 5차례에 불과할뿐더러 수리를 맡은 김 씨는 놀이기구 정비 보수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며 법원은 1심에 이어 2심 역시 임채무의 손을 들어줬다.

앞서 임채무는 개인의 소유지만 두리랜드의 입장료를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임채무는 "과거에 한 가족이 입장료가 없어 놀이공원에 들어오지 못하는 것을 봤다"라며 "그 이후부터 24년간 입장료를 받지 않고 있다"라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낸 바 있다.

임채무가 운영 중인 두리랜드는 지난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두리랜드는 오는 11월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할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임채무의 두리랜드 소송 소식에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재개장하면 남자 친구랑 놀러 가야겠네요"라며 임채무에게 응원을 보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