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안정환이 안콩쥐-안코치-안며느리에 이어 안가이버라는 새로운 별명까지 얻게 됐다.

KBS2 <인간의 조건 – 집으로>는 가족이 필요한 사람들이 만나 각자의 방식으로 하나가 되어가는 가족 소통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 방송되는 9회 ‘너를 위해 준비했어.’ 편에서는 이태원에서 온 손님 샘 오취리와 안정환&푸할배 가족의 쥐불놀이 한마당이 그려질 예정이다.

안정환은 샘 오취리와 함께 삼겹살 바비큐 파티를 준비하며 옛 전통놀이 ‘쥐불놀이’를 떠올렸다. 안정환은 ‘쥐불놀이’가 생소한 샘 오취리를 위해 푸 할배의 만물창고에서 꺼낸 오래된 깡통에 바람구멍 내기부터 철사를 이용한 손잡이 만들기까지 순식간에 뚝딱 완성해냈다.

이로써, 안정환은 ‘안콩쥐’, ‘안며느리’, ‘안코치’에 이어 ‘안가이버’라는 새로운 별명까지 얻게 되며 진정한 별명부자로 등극했다. 한편, 가나인 최초로 쥐불놀이를 하게 된 샘 오취리는 “처음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기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안정환 보다 더 월등한 실력을 뽐내며 쥐불놀이를 즐겼다는 후문.

오는 19일 금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되는 KBS2 <인간의 조건 – 집으로> 9회 ‘너를 위해 준비했어.’는 최양락, 안정환, 조세호&남창희, 스테파니가 출연하여 서로를 향한 따듯한 마음을 드러내며 더욱 훈훈한 이야기로 찾아올 예정이다. (사진:KBS 2TV '인간의 조건-집으로')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