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배우 이영애를 브라운관에서 볼 날이 멀지 않았다.

2016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SBS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ry’(이하 ‘사임당’)의 방영이 가까워지면서 극중 사임당 역을 맡은 이영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 컷을 통해 신비스럽고 고혹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이영애는 최근 한 일간지의 특별호를 통해 근황을 전해왔다.

이영애는 이달 새롭게 공개하는 칼럼을 비롯하여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특별 대사 위촉 소식,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는 여성 캠페인 활동 그리고 공식 석상 패션 등을 담은 이번 특별호를 통해 오랫동안 자신을 기다려온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일간지에서 배우 단독으로 특집호를 발행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영애의 컴백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총 8페이지에 거쳐 이영애의 근황을 담아낸 이번 특별호는 지난 26일 발행된 JLOOK & 중앙일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선시대 천재화가 신사임당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리는 ‘사임당’은 100% 사전 제작되며, 2016년 SBS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제이룩)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