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9일 시카고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망고항공(Mango)을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커넥팅 파트너는 기존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와는 차별화된 것으로, 회원사가 취항하지 않는 도시를 운항하는 항공사와 스타얼라이언스가 별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개념이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로 합류하는 항공사는 얼라이언스 규약과 기준에 맞는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첫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망고항공(Mango)은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와 잔지바르(Zanzibar)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탄자니아의 주요 거점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또한 망고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 및 월드 트래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s)로부터 서비스 관련 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망고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간의 제휴는 2016년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회원사 운항편에서 망고항공을 비롯한 커넥팅 파트너의 운항편으로 환승하는 경우, 전 여정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게 된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는 커넥팅 파트너 운항편 탑승시 별도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마크 슈왑(Mark Schwab)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 제도가 모든 항공 동맹체를 통틀어 처음 시도되는 만큼 대형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간 연합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회원사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을 위해 전용 입출국 심사 서비스인 골드 트랙(Gold Track) 서비스를 전 세계 70여개 공항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7월 아비앙카 브라질을 28번째 회원사로 영입하며 남미 네트워크를 확장했으며 이어 11월에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접속이 용이하도록 홈페이지(www.staralliance.com)를 새단장 하는 등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