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렛츠북 출판사가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를 출간했다.

◇당신은 부동산에 대해 얼마나 아는가

전세 대란 시대 월세와 매매 속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부동산이란 비단 먼 이야기가 아니다. 하다못해 대학생이 되어 자취를 하려고 해도 간단한 부동산 정보는 알고 있어야 좋은 집을 제대로 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은 부동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렛츠북 펴냄)’의 저자 박주용씨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것도 모른 체 부동산에서 손해를 보곤 한다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부동산은 비단 투자를 하거나 건물과 땅을 매매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실생활에 맞닿아있는 신혼집 전세, 월세나 집 매매, 구매와 월세의 세금 문제 등의 부동산 관련 다방면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부동산에 대한 간단한 지식조차 없이 일단 계약을 하고 보기 때문이다.

물가가 점점 상승하는데 집은 얻어야 하고 그렇다고 계약서나 부동산 관련 서류를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부동산을 공부하자니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면 간단한 부동산 상식만으로도 충분하다.

부동산 투자를 할 것이 아니라면 굳이 부동산 관련 복잡한 내용은 필요 없다.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를 통해 계약부터 생활 속에 필요한 부동산 정보까지 간단한 상식을 배울 수 있다.

◇현직 공인중개사가 말해주는 꼭 알아야 할 50가지 부동산 상식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는 저자가 부동산 관련 업계에 종사하면서 받았던 질문 또는 자문해준 내용들을 정리한 것이다. 그중에서도 20살 갓 서울에 올라와 자취방을 구하는 대학생도 알 수 있도록 부동산 분야 자체가 낯선 이들을 위해 기초에 해당하는 상식 수준의 부동산 내용들을 정리해 놓았다.

부동산에 대한 간단한 정의부터 월세 소득공제까지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이 담겨있다.

전세나 월세로 집을 얻어야 하지만 부동산에 대한 내용을 아예 모르는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부터 이사나 매매의 경험을 많이 해봤지만 부동산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거나 그동안 바뀐 여러가지 법으로 인해 헷갈려 하시는 어머님들까지 부동산 관련 지식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아울러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는 부동산 관련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부동산 투자관련 도서들은 아무리 초보단계의 책이라고 기본 용어조차 생소한 이들에게는 어렵기 마련이다. 온갖 인터넷 정보와 다른 도서들을 여러권 구매하여 공부를해야 겨우 무슨 말인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를 보고 투자나 기타 부동산 관련 도서를 본다면 가장 기본적인 내용은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를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한다.

렛츠북은 많은 독자들이 ‘아줌마가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50가지’를 통해 부동산에 대해 제대로 알고 손해 보지 않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