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와이랩의 웹툰이 해외에서 통한다는 것이 또 한번 확인되었다.

다음 카카오에서 연재 중인 웹툰“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이하 나의밤)”가 중국 “콰이칸(快看)”에서 연재를 시작한지 1주만에 34 명이 ‘좋아요’를 누르며 폭발적인 반응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나의 밤”은 한동우 작가가 스토리를,병수씨 작가가 그림을 맡고 만화제작사 와이랩에서 기획한 웹툰이다.

높은 수위와 탄탄한 시나리오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 당시 성인 웹툰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이러한 높은 인기가 중국 대륙까지 이어진 것이다.

“나의 밤”이 연재되고 있는 콰이칸은 젊은 세대를 겨냥하여 만들어진 중국의 대표 웹툰플랫폼으로,안드로이드런칭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콰이칸의 ‘좋아요’ 표시는 작품에 대한 구독자의 관심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는 기준이며, 1주만에 34만 건을 달성하는 것은 연재 작품 중에서도 최상위권에 해당한다.

더불어 댓글의 수는 약 2만 건에 달해,웹툰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좋아요”나 “댓글”을 달지 않은 독자들을 생각해볼 때, “나의 밤”을 읽은 실제 구독자 수는 열 배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콰이칸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를 자국 작품이 아닌 “나의 밤”으로 설정했다.

와이랩 관계자는 “나의 밤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것은 기획 단계부터 작가와 프로듀서가 함께 제작하는 ‘웹툰프로듀싱 시스템’이 빛을 발한 결과이다.

매회 작품을 만들 때마다 작가와 프로듀서가 세계 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보편적 재미를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가 해외 팬들의 반응에서 입증되고 있는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의 제작사 와이랩은 2010년 설립된 만화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김풍,무적핑크,김재한 등 유명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톡”, “테러맨”, “패션왕”, “심연의 하늘” 등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영상화, 게임화 등 장르 확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영화 “패션왕”,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 시트콤 “웹툰히어로_툰드라쇼” 등을 만든 바 있다. 이외에도 “찌질의 역사”,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의 영상화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