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하나투어가 지난 1월 한달 동안 자사의 해외자유여행상품을 이용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근 인기지역 순위를 살펴봤다.

가장 많이 출발했던 지역 순으로 10위까지 살펴보면 필리핀(12.5%)> 대만(11.4%)> 홍콩(10.2%)> 태국(9.0%)> 괌(8.0%)> 싱가폴(7.0%)> 베트남(6.7%)> 오사카(6.3%)> 오키나와(3.6%)> 중국 화중(3.3%), 일본 도쿄(3.3%) 로,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일본 오키나와, 중국 화중 지역이 새롭게 Top10에 진입했다.

특히, 일본 오키나와는 지난 해 대비 약 2배의 수요를 나타내며 새로운 자유여행지로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10위권 아래로는 서유럽, 일본 북큐슈, 말레이시아가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뒤를 이었다.

이번 결과는, 지난 12월 자사 홈페이지 방문객 대상의 ‘자유여행으로 가보고 싶은 도시’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Top10지역(파리, 오사카, 홍콩, 하와이, 뉴욕, 제주도, 괌, 시드니, 대만, 프라하)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다.

가고 싶은 도시 Top10에 선정되었던 단거리 지역은 모두 실제 여행의 10위 안에 포함되었으나, 파리, 하와이, 뉴욕, 시드니, 프라하 등 많은 이들이 선호지로 지목한 장거리 지역은 실제 여행에서는 순위 안에 들지 못했다. 장거리 자유여행의 경우 단순 선호도는 높지만 시간적,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하나투어는 실제 해외자유여행의 대세지역인 동남아, 일본, 중국 등 단거리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가격깡패’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출발일 기준 5월 상품까지 준비되어있으며, 상품명에 [한정특가] 문구가 들어간 상품에 한해 2월 예약자 대상으로 하나투어 마일리지 2만 마일 추가적립, SM 면세점 기프트카드 3만원권 등 기간 한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me2.do/F7Ok5nVA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