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tvN 토일 드라마 ‘화유기’(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가 결방된다.

지난 24일 ‘화유기’는 2화 방송 중 방송이 돌연 중단되는 역대급 방송사고부터 현장 스태프가 추락사고까지 이어지는 등 악재가 잇따르며 큰 비난을 받았다.

'tvN' 측은 2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화유기’의 제작 환경을 보다 면밀히 점검하기 위해, 오는 30일(토) 방영 예정이던 ‘화유기’ 3화 편성을 최소 1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24일 방송 지연 및 중단, 촬영 현장에서의 스태프 부상 등 ‘화유기’ 제작 과정상의 문제에 대해 이유를 막론하고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화유기’는 제작 환경의 개선을 위해 추가 제작 촬영 인력을 보강하고 추가적인 세트 안전점검을 통해서 촬영 환경과 스태프들의 작업 여건, 제작 일정을 다각도로 재정비하는 중에 있다.

이와 같은 사고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제작 환경을 보완하기 위함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최소 일주일'이라는 표현으로 빠른 방송 재개를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으나 사실상 언제 방송이 재기될지는 불투명하다.

특히, 사고를 당한 스태프는 현재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드라마 제작을 두고 불거진 논란의 심각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전날 근로감독관을 파견해 현장조사를 벌인 후 천장 작업에 한해 중단 명령을 내렸다.

경찰도 피해 스태프가 소속된 MBC 아트가 드라마 제작사인 제이에스픽쳐스를 상대로 한 고발 사건 수사에 다음 달 3일 착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