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 뉴스] 박윤규 기자 = 올스타전을 빛낼 남녀부 최고의 스타들이 최종 결정됐다. 팬 투표, 전문위원회 추천 선수를 포함한 48명의 올스타전 명단이 확정됐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총 17일간 KOVO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올스타 팬 투표에는 지난 시즌 94,673표에서 14.9% 증가한 108,872표가 집계되어 지난 시즌 총 투표 수 기록을 곧바로 갱신했다.

이번 팬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별 중의 별’은 남자부 남자 K스타팀의 신영석(현대캐피탈)과 여자 V스타팀 양효진(현대건설)이다.

각각 82,155표, 80,575표로 역대 최다득표를 갱신했다. 신영석은 개인 최초, 양효진은 개인 4번째의 영광이다. 흥미롭게도 ‘현대’ 계열의 배구단 소속 ‘센터’라는 점이 눈에 띈다.

현대캐피탈은 최태웅 감독을 필두로 문성민, 신영석, 노재욱, 여오현까지 총 5명이 팬투표로 뽑히며 남자부 최고 인기팀의 자리를 공고히 했고, 여자부는 현대건설과 IBK기업은행이 각각 5자리씩을 배출하며 인기를 양분했다.

팀 분배는 지난 시즌 순위로 인해 결정되었다. K스타팀은 남자부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우리카드, 여자부 IBK기업은행, KGC인삼공사, GS칼텍스로 구성되었으며 V스타팀은 남자부 대한항공, 삼성화재,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여자부 흥국생명, 현대건설, 도로공사로 구성되었다.

이외 감독 투표에서는 최태웅 감독(현대캐피탈)과 이정철 감독(IBK기업은행)이 K스타팀 감독으로 선정되었으며 V스타팀에 신진식 감독(삼성화재)과 이도희 감독(현대건설)이 선정됐다.

한편 2018년 1월 21일에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인 이번 올스타전에서는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과 다채로운 팬 서비스를 펼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스타전 명단
◆ 2017-2018 V-리그 올스타전 명단

-K스타,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
문성민 신영석 노재욱 여오현(이상 현대캐피탈)
전광인 윤봉우 펠리페 안우재(이상 한국전력)
파다르 나경복 유광우 정민수(이상 우리카드)
김희진 고예림 김수지 이고은(이상 IBK기업은행)
알레나 한수지 유희옥 오지영(이상 KGC인삼공사)
나현정 듀크 강소휘 이나연(이상 GS칼텍스)

-V스타, 삼성화재 신진식 감독 /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
가스파리니 한선수 정지석(이상 대한항공)
박철우 박상하 부용찬(이상 삼성화재)
송명근 김요한 정성현(이상 OK저축은행)
알렉스 이선규 황택의(이상 KB손해보험)
이재영 김해란 김나희 조송화(이상 흥국생명)
황연주 황민경 양효진 이다영(이상 현대건설)
배유나 이바나 박정아 임명옥(이상 한국도로공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