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2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가 열렸다.

영예의 3개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상과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아티스트상 트로피는 각각 방탄소년단, 아이유, 엑소가 차지하며 '다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아이유는 여자 솔로 가수로서 올해의 앨범, 베스트 송라이터, TOP10으로 3관왕에 올랐다.

이날 '팔레트'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아이유는"내가 다른 건 몰라도 상 욕심은 없는 편인데 이 앨범을 준비하며 상이 되게 타고 싶었다"며 "수상하게 돼서 정말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엑소는 "회사 식구들과 스태프분들 한해 동안 고생 많으셨다. 엑소엘(엑소 팬클럽)이 있기에 저희가 이 자리에 있다. 앞으로의 엑소 행보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들이 쌓여 6년이 됐는데, 이 시간들이 계속 돼서 10년, 20년, 30년까지 함께 한다면 그것만큼 가치 있는 기록은 없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바람을 전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대상뿐 아니라 TOP 10 상, 핫트렌드상, 뮤직비디오상, 글로벌 아티스트상까지 수상하며 최다 부문인 5개 부문을 휩쓸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는 워너원은 신인상과 카카오 핫스타상을 수상했다. 워너원은 “우리 팬들이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 열정적으로 활동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7 멜론뮤직어워드'는 역대 최대 규모로 '팬과 아티스트의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그룹 엑소 아이유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등이 무대에 올랐고, 정우성 송승헌 유진 등이 시상자로 참여했다.

[2017 멜론뮤직어워드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아티스트(대상) : 엑소

올해의 앨범(대상) : 아이유

올해의 베스트송(대상) : 방탄소년단

올해의 글로벌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올해의 무대 : 박효신

신인상 : 워너원

네티즌 인기상 : 엑소

뮤직비디오상 : 방탄소년단

MBC뮤직 스타상 : 현아

핫트렌드상 : 방탄소년단 슈가, 수란

남녀 댄스 부문 : 엑소, 트와이스

랩/힙합 부문 : 다이나믹듀오· 엑소 첸

인디 부문 : 멜로망스

알앤비/소울 부문 : 수란

트로트 부문 : 홍진영

포크/블루스 부문 : 정은지

베스트 송라이터 : 아이유

베스트 팝 :에드시런

Kakao 핫스타상 : 워너원

1theK 퍼포먼스상 : 여자친구

OST 부문 : 에일리

TOP10 : 빅뱅 엑소 레드벨벳 트와이스 워너원 위너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아이유 헤이즈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