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배우 유아인이 SNS상에서 또 다시 논쟁을 펼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페미니스트를 선언한 배우 유아인이 이전에 가수 지망생 한서희에 이어 이번에는 영화 평론가 박우성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설전을 이어갔다.

25일 박우성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닌척 하지만 유아인은 속물"이라며 "하연수는 사과할 필요없는 일에 사과했음에도 비난받는다.

김윤석은 사과해야 할 일에 당연히 사과했음는데 극찬받는다"고 했다.

또한 "유아인은 한국사회의 이런 극단적 기울기를 아주 잘 안다. 알지만, 의심하지 않기에, 자신만만하다. 그는 지극히 평범하며, 그래서 폭력적이다"이라는 지적을 했다.

이에 유아인은 해당 게시물에 "평론이 아니고 현상에 대한 비판도 아니고 한 사람에 대한 '비난'이자 '판단'으로 보이는데 제가 잘못 보앗나요? 저는 그 '판단'이 쉽지 않은 사람이라 대신 여쭙겠습니다. '속물'이라고 쓰신 겁니까?"라며 국어사전과 영어사전에 나와 있는 '속물'의 뜻을 캡처에 첨부했다.

또한 "평론가의 사회적 역할과 고뇌를 조심스럽게 들여다보니 손쉬운 ‘평가’에 중독되어 타성에 젖은 한 ‘인간’이 보입니다"라는 답글을 남기며 "개인의 감상이 아니라, 마침표를 찍어 추악한 단어로 ‘정의’할 만큼 한 사람에 대한 깊숙한 관찰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글입니까. 그러한 자세가 영화 매체를 다루는 평론가의 ‘인간’에 대한 접근 방식입니까? 다시 묻습니다"라며 반문했다.

이에 박우성도 유아인에게 "저 역시 조만간 실릴 칼럼에서 제 의견을 전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나'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에 '나'를 가두면 남는 것은 '안티-페미니즘'에 가까워진 '나'라는 점입니다. 저 역시 정말 반갑습니다"라고 하며 "바빠서 한 마디만 먼저 남깁니다. 역시나 저에게만은 친절하시군요. 남자-영화-평론가라는 제 위치에 대한 배려는, 당신이 비아냥거린 수많은 '여성들'에 대한 또다른 폭력입니다. 저한테 하듯이 다른 분께 했든가, 다른분한테 했듯 저한테 했어야죠. 이것만으로 '남자들'은 이미 기득권인 거에요"라며 유아인을 지적했다.

유아인은 이후 자신을 비판한 영화평론가 박우성을 향해 비판한 SNS글을 돌연 삭제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