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그룹 템페스트(TEMPEST) 메인 보컬 혁이 가창력을 발휘했다.

혁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 '민들레'로 출연해 1라운드 무대를 꾸몄다.

이날 혁은 '홀씨'와 태연의 '사계 (Four Seasons)' 무대를 펼치며 감미로운 목소리를 드러냈다. 연예인 판정단은 '민들레'가 5세대 아이돌 멤버일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이에 혁은 '봄 댄스 메들리'를 개인기로 펼치며 소년미 넘치는 춤선을 뽐냈다.

이어 혁은 크러쉬의 '어떻게 지내' 솔로 무대를 선보이며 정체를 공개했다. 아련한 감성과 안정된 가창력으로 무대를 소화하는 혁의 매력이 빛났다.

정체 공개 후 혁은 "연습생 시작할 때는 메인 보컬이 아니었다"며 "노래도 춤도 제가 엄청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보컬룸에 들어가서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연습을 했다. 회사에서 메인 보컬이라고 했을 때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고 밝혔다.

이에 템페스트와 인연이 있는 임한별은 혁을 보며 "뿌듯하다"고 전했다. 그러자 혁은 롤모델로 임한별을 꼽으며 "임한별 선배님 굉장히 존경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혁은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묻자 "컴백 텀이 좀 짧아서 저희끼리 여행을 가거나 한 적이 없는데 이번 봄은 제 가면처럼 민들레나 벚꽃을 보러 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이미지 변신 욕심이 있어서 올해 안에 상의 탈의를 해보고 싶다"고 고백했다.

방송 후 혁은 소속사를 통해 "처음이라 많이 떨렸지만 연습한 만큼 후회 없이 보여드린 것 같아 기분은 좋다"며 "좋은 기회 주셨던 만큼 성장의 발판 삼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혁이 속한 그룹 템페스트는 최근 다섯 번째 미니앨범 'TEMPEST Voyage'로 컴백, 타이틀곡 'LIGHTHOUSE(라이트하우스)'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템페스트는 내달 13~14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대강당에서 팬 콘서트 '유니버시티(UNiEVERSITY)'를 연다. [사진 = 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