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YY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YY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방용국이 신보 일부를 공개하며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용국은 25일 0시 소속사 YY엔터테인먼트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EP '3'의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 'MOVIMIENTO(모비미엔토)'와 'BAD(배드) (feat. YOUHA)'를 시작으로, 힙합 리듬과 알앤비(R&B)풍의 멜로디가 중독적인 'IXLU(아이엑스엘유)'와 'NUMB(넘)', 강렬한 힙합 사운드가 귀를 압도하는 'BUSS IT DOWN(버스 잇 다운)'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순차적으로 흘러나온다.

또한 곡의 무드와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영상이 함께 펼쳐져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앞서 방용국은 아티스트 유하(YOUHA)를 더블 타이틀곡 'BAD'의 피처링 아티스트로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낸 바 있다. 방용국은 'BAD'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와 달콤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그간 자신이 선보여온 음악과는 색다른 느낌을 보여줄 전망이다.

여기에 라틴 풍의 팝곡인 또 다른 타이틀곡 'MOVIMIENTO' 은 'BAD'와 상이한 느낌을 선사해 두 타이틀곡 간의 대비되는 음악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방용국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가 담긴 새 앨범 '3'에 팬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발매 전부터 웰메이드 음반을 예고하며 자신감을 표한 방용국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할 계획이다.

방용국은 2012년 데뷔 이후 매 활동마다 뛰어난 음악성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에서 공연을 진행했고, 오는 4월 대규모 미주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간다.

'3'는 방용국이 전작 'THE COLORS OF LOVE(더 컬러즈 오브 러브)'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발매일을 방용국의 생일인 3월 31일에 맞춰 의미를 더했으며, 발매 당일 팬들과 함께 하는 음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방용국의 세 번째 EP '3'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