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 영상 캡쳐]
[사진 제공 :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 영상 캡쳐]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싱어게인3’ TOP7이 청각을 넘어 시각까지 사로잡는 고자극 버스킹 무대를 선보였다.

어제(20일) 방송된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기획 윤현준, 연출 심우진)에서는 승기팀과 규현팀의 서울 버스킹 대결이 펼쳐졌다. 

특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대결 구도와 개인 대결에서 무패 전적을 가진 유명가수들의 대결이 성사돼 아드레날린을 폭발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격적인 서울 버스킹이 시작, 천재들의 대결로 포문을 열었다. 승기팀 신해솔과 규현팀 이젤이 맞붙은 것. 

두 사람이 서로를 두려워하는 기색으로 흥미를 유발한 가운데 선공에 나선 신해솔은 부활의 ‘Never Ending Story’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순수하고 담백한 매력을 뽐냈다. 

반면, 이젤은 해바라기의 ‘어서 말을 해’를 열창해 사랑둥이 이미지를 벗고 카리스마를 발산해 상반된 무대로 재미를 끌어올렸다.

신해솔과 이젤의 대결은 7 대 1로 이젤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길거리 심사단 ‘JYP 오디션 출신 파파’는 “턱을 제 의지대로 닫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안 되네요”라며 입이 절로 벌어지는 이젤의 무대에 감탄했다. 

그런가 하면 신해솔에게 한 표를 선사한 ‘소수빈 여사친’은 “신해솔 님 무대는 제가 좀 더 ‘앞으로 잘 될 거야’라고 먼저 나가서 얘기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라고 선택한 이유를 밝혀 신해솔의 눈물 버튼을 누르기도 했다.

다음으로 1 대 1 대결에서 전승한 보컬 끝판왕들의 대결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승기팀 홍이삭은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로 잔잔한 무드와 단단한 발성을 더해 깊은 공감을 자아냈다.

‘JYP 오디션 출신 파파’는 “공감 능력이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많이 좋아지더라”라며 홍이삭이 노래로 건넨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여기에 맞서 규현팀 강성희는 자신이 즐겨 부르는 박정운의 ‘오늘 같은 밤이면’을 준비해 포근함으로 긴 여운을 남겼다. ‘수수깡 이성경’은 “너무 좋아서 몇 번 목을 쓸었는데 그 이유가 너무 닭살이 돋아서”라고 강성희의 노래를 극찬했다.

홍이삭과 강성희는 개인 대결에서 패배한 전적이 없었기에 결과가 더욱 궁금해진 상황. 모두의 관심이 모아진 두 사람의 대결은 압도적인 표 차이로 강성희가 승리하며 ‘싱어게인3’ 우승자 홍이삭을 꺾었다. 

첫 패배를 맛본 홍이삭은 벌칙을 수행, 화려한 춤 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패배의 씁쓸함을 달랬다.

이렇듯 유명가수들의 독보적인 버스킹 무대와 예측할 수 없는 드라마틱한 결과로 즐거움을 안기는 JTBC ‘유명가수와 길거리 심사단’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