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엠씨더맥스(M.C the MAX) 이수가 전국투어 '기행문'의 약 6개월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수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제주 한라아트홀 대극장에서 2023-24 엠씨더맥스 이수 콘서트 '기행문'의 마지막 공연을 개최했다.

'기행문'은 만나기 어려웠던 팬들을 위해 그간 찾지 않은 도시 위주의 방문을 약속한 이수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시작된 공연이다. 

지난해 9월 대전을 시작으로 울산, 부산, 경산, 전주, 창원, 수원, 광주, 성남, 서울, 고양, 청주, 춘천, 여수를 거쳐 마지막 제주까지 총 15개 도시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 무대를 펼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정적인 매력의 '그러나, 밤' 무대로 시작을 연 이수는 '그때 우리', '여기', '물그림', 'Closing Time (클로징 타임)', 'pale blue note (페일 블루 노트)', '그리움의 거리', 'Find my true self Pt.2 (파인드 마이 트루 셀프 Pt.2)', '12월' 등 다양한 곡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고품격 무대들의 향연은 계속됐다. 이수는 '김성호의 회상', '별', '낮달', '입술의 말', '아스라이', '백야' 등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무대로 귀호강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故 김광석의 '혼자 남은 밤', '그날들', 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등 커버 무대도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으로 현장을 매료시켰다.

특히 약 6개월간 진행된 전국투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공연인 만큼 이수는 더욱 깊어진 감성과 보컬, 진정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고, 이수만의 음악적 색깔이 듬뿍 담긴 특유의 발라드를 완성해 내며 현장을 찾은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이수는 "'기행문'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에 보답하기 위해 좋은 곡과 좋은 공연으로 계속 끊임없이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 다시 한번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6개월간의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 325E&C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