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김고은이 패션지 ‘마리끌레르’의 홍콩판 표지를 장식했다.

홍콩 마리끌레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고은의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 화보 속 김고은은 특유의 화사한 미소와 함께 여성스러움이 가득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고은은 지난해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에서 도깨비 신부 ‘지은탁’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마리끌레르와의 인터뷰에서 김고은은 “도깨비라는 작품을 만난 것에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생각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은탁이로 보낸 시간들이 너무나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녀는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두 주인공이 캐나다에서의 재회하던 씬을 꼽았다.

김고은은 “9년 후 은탁의 기억이 돌아와 서로를 다시 만나는 장면을 위해 캐나다로 가서 촬영을 했다”며 “그 씬은 심적으로도 부담이 커서 고민도 많이 하고 진지하게 촬영에 임했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다. 두 주인공에게 큰 부담감을 주는 장면이기도 했지만, 그 감정은 나에게 있어 행복한 것이었다”고 회상했다.

또한 김고은은 중국에서의 10년간의 생활이 자신의 연기에 큰 영향을 줬다고 밝혔다.

그녀는 “한국이 아닌 북경과 미륜이라는 곳에서 약 10년을 살았는데, 그 곳은 도시화가 덜 된 지역이었다”면서 “근처에 큰 호수가 있었고, 말을 타기도 하고 강아지와 뛰어 놀기도 했다. 그 때의 특별한 경험은 내가 연기력을 쌓아가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김고은은 중국에서 살았던 경험으로 중국어 실력이 수준급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현재 김고은은 이준익 감독의 차기작인 영화 ‘변산’에 여주인공 ‘선미’역으로 출연하며 막바지 촬영 작업에 한창이다. [사진='마리끌레르' 홍콩판]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