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김시규 프로듀서가 원헌드레드 고문으로 K-컬처 확장에 함께한다.

22일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 원헌드레드(ONE HUNDRED)는 "김시규 프로듀서를 당사의 고문으로 위촉했다. 김시규 고문과 함께 차세대 K-컬처의 커맨드 센터로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시규 고문은 2000년대 KBS 예능의 황금기를 이끈 프로듀서이다. KBS에서 '1박 2일'을 기획 및 연출했으며, '해피투게더', '해피선데이', '슈퍼선데이' 등 다수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후 2011년 JTBC로 이적해 예능국장, 드라마/예능 제작총괄과 초대 JTBC스튜디오(현 SLL) 대표까지 요직을 차례로 맡아 다양한 JTBC 콘텐츠를 총지휘했다.

원헌드레드는 차가원 피아크 그룹 회장과 가수 겸 작곡가 MC몽(신동현)이 공동 투자로 설립하고, 프로듀서 박장근(이단옆차기)이 총괄 프로듀서로서 진두지휘하는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다.

허각, 비비지(은하·신비·엄지), 이무진, 비오, 렌, 하성운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밀리언마켓의 모기업이며, 이들의 해외 활동을 위해 해외지사 또한 설립했다.

앞서 자회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김동준 전 SM C&C 대표이사를 총괄대표로 영입하며 MC 부문과 콘텐츠 확장을 도모한 바 있다.

이번엔 원헌드레드의 고문으로 독보적인 경력과 감각을 지닌 김시규 프로듀서를 위촉한 만큼 원헌드레드는 장르를 막론한 차세대 K-컬처의 커맨드 센터로 입지를 굳건히 하게 됐다.

원헌드레드는 계속해서 프로듀싱과 콘텐츠 관련 인재를 영입하고,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양질의 K-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다. [사진 = 원헌드레드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