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부산지역 교통카드 정산사업자인 ㈜마이비는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함께 부산 시내버스 이미지 개선 및 시민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해피!BUS데이’ 출정식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7일(금) 오후 1시 부산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해피!BUS데이’ 출정식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이얍! 스페이스 정글’의 카오 캐릭터를 디자인한 ‘카오버스’가 전시되며, 인기 방송인 로버트 할리의 부산시내버스 명예 버스기사 임명식 등이 진행된다.

‘카오버스’는 27일부터 29일(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뽀로로 도서관 일대에 전시된다. 이곳을 방문하면 캐릭터 카오, 오키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버스안내양이 들려주는 에피소드와 시내버스 승차권 변천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27일(금)부터 11월 10일(일)까지 카오버스가 지나가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시내버스에 타고 있는 로버트 할리의 사진 찍어 본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부산해피버스데이, #부산시내버스이벤트 등 태그를 달아 올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0만원 충전 교통카드(1명), 5만원 충전 교통카드(20명), 1만원 충전 교통카드(50명)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30일(목) 개별 SNS 쪽지로 통보되며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 및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