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트랜센드가 SSD 입문용 2.5형 SATA III 6Gb/s인터페이스 SSD360S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128GB, 256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최대 읽기 540MB/s, 쓰기 340MB/s(256GB 제품 기준)의 전송속도를 지원해 PC 및 노트북 업그레이드 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시스템 부하를 낮춰주고 오류를 줄여주는 기능이 기본 내장되었으며 간편한 SSD 관리를 돕는 PC 전용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제공한다.

SSD360S는 엔트리급 사용자도 부담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 보급형 SSD로 자사 타 모델 대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따라서 부담스러운 SSD 가격으로 인해 교체를 미루던 사용자들의 수요에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본 제품은 보급형 모델의 성격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128GB, 256GB의 용량으로 출시되었다.

SSD360S는 차세대 규격의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 및 강력한 컨트롤러를 채택하였다. 또한 TLC 제품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MLC 낸드 기반의 제품이다.

초당 읽기속도 540MB, 쓰기속도 340MB(256GB 기준)의 빠른 속도를 제공, 부팅 속도를 단축시킬 뿐 아니라 게임 및 멀티미디어 파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DevSleep 모드를 통해 노트북에 장착 사용 시 배터리를 보다 오래 사용하도록 효율적인 전원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기능으로 재부팅에 소모되는 OS 작동시간을 최소화하여 포터블 기기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오류를 줄여주는 웨어레벨링 기능과 에러정정코드를 내장하였으며 가비지 콜렉션, 리싸이클링 시스템도 지원한다.

트랜센드는 SSD 사용자를 위해 유지 관리 전용 SSD Scope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사용이 편리해진 본 소프트웨어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SSD의 상태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TRIM 기능 활성화 기능 및 최신 버전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한다. 한편, 본 소프트웨어의 시스템 클론 기능을 통해 초보 사용자도 쉽게 하드디스크에서 SSD로 교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