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2024 봄/여름 여성 프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에서 알렉산더 맥퀸은 모닝 스트라이프, 그랑 드 푸드르, 샤크스킨 프린스 오브 웨일즈 체크, 캐벌리 트윌 울 등 전통적인 남성복 소재를 여성의 몸에 잘 맞도록 날렵하게 재단하고 정교하게 이어 붙인 시그니처 테일러링을 보여준다.

코튼 셔츠 및 트렌치 코트에는 실용적인 패치 포켓이 장식되어 있고, 프린지 디테일의 코르셋과 바이커 레더 스타일은 클래식한 블랙, 실버, 골드 색상으로 강렬함을 선사하는가 하면 꾸뛰르 아틀리에를 연상시키는 오버사이즈 보우 리본 및 매듭 디테일과 몸을 타고 흐르는 듯한 하네스 드레스의 매듭 단추가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옛 거장들의 회화에서 볼 수 있는 명암을 강하게 대비시키는 키아로스쿠로 기법을 재해석한 플라워 프린트는 자카드, 직조, 자수 장식으로 나타냈다. 또한, 제복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탈 프로깅 및 체인 자수 디테일도 컬렉션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골드 메탈 버튼에 양각된 알렉산더 맥퀸 하우스의 씰 엠블럼은 자연의 영감을 담은 튜더 로즈 모티프로부터 탄생하였으며, 두 갈래로 갈라지고 해체된 이 씰은 맥퀸 레디-투-웨어의 기조인 실루엣의 전복과 탐구 정신을 반영한다.

한편, 알렉산더 맥퀸의 2024 봄/여름 여성 프리 컬렉션은 알렉산더 맥퀸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의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