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지난여름 <샤이닝>, <디파티드>, <조디악>을 상영한 ‘Thriller & Crime 테마’를 시작으로 지난가을 ‘Fantasy & Dream 테마’로 <오즈의 마법사>, <위대한 개츠비>, <구니스> 를 상영해 많은 영화 팬들을 사로잡았던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가 올겨울 세 번째 테마로 돌아온다.

세 번째 테마인 ‘Music 테마’는 11월 22일 <어거스트 러쉬>, 11월 29일 <스타 이즈 본>, 12월 6일 <헤드윅>까지 수많은 이들에게 명작으로 기억되는 음악 영화들의 상영으로 다시 한번 영화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먼저 11월 22일 관객들을 찾아올 영화 <어거스트 러쉬>는 눈을 감으면 모든 소리가 음악이 되는 천재 소년 ‘에반’이 부모님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국내 많은 영화 팬들에게 인생 음악 영화로 손꼽히는 < 어거스트 러쉬>는 현재 할리우드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프레디 하이모어의 어린 시절을 다시 볼 수 있어 기대를 높인다.

또한 연기파 배우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와 케리 러셀, 지금은 고인이 된 할리우드 국민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전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 요즘 지쳐 있는 모두의 마음에 위로를 전할 전망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작곡가 마크 맨시나,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등 최강의 뮤지션들이 완성한 영화 OST는 관객들을 깊은 감동의 시간으로 이끌 것이다.

11월 29일부터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영화 <스타 이즈 본>은 무명가수 ‘앨리’가 톱스타 ‘잭슨 메인’과 우연히 만나 사랑을 나누고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1937년 개봉해 당시 큰 인기를 누렸던 <스타 탄생 >을 리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하다. <스타 이즈 본>은 그간 다양한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명품 배우 브래들리 쿠퍼가 각본, 감독, 주연을 맡아 맹활약을 펼쳤으며,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첫 장편 영화 주연으로 열연해 찬사를 받았다.

특히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 그래미 등 눈부신 수상을 이뤄낸 영화 속 OST는 촬영 당시 라이브로 소화해낸 것이 알려져 기대를 모았다. 두 배우가 선사하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하모니는 관객들에게 여전히 벅찬 감동과 떨림을 안길 예정이다.

뒤이어 12월 6일에는 무명의 록가수 ‘헤드윅’이 운명이라고 믿었던 연인에게 배신당한 후 진정한 사랑을 찾고 자신을 온전하게 마주하는 여정을 그린 영화 <헤드윅> 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록 뮤지컬의 전설로 불리는 영화는 동명의 뮤지컬 원작자인 존 카메론 미첼이 직접 연출과 ‘헤드윅’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그는 성전환에 실패한 트랜스젠더 로커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통해 폭발적인 에너지를 내뿜으며 선댄스영화제부터 수많은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글램록의 화려한 비주얼, 센세이션한 록스피릿을 느낄 수 있는 강렬한 OST, ‘헤드윅’이 시대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록스타로 우뚝 서는 모습은 영화를 지켜보는 관객들에게 다시금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워너브러더스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전으로 진행되는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의 <어거스트 러쉬>, <스타 이즈 본>, <헤드윅> 은 11월 22일부터 메가박스에서 순차적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