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혁신적인 해저 광섬유 솔루션 제공업체인 Xtera®는 미 국방부(DoD) 산하 기관인 국방정보체계국(DISA)의 새로운 지역 해저 케이블 시스템 구축 계약을 수주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주요 해저 솔루션 제공업체인 Xtera는 최첨단 해저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술은 회사의 전문가 팀이 전개 및 유지 관리하고 있다. DISA용 신규 해저 케이블 시스템은 초당 테라비트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Xtera는 탁월한 프로젝트 관리 역량과 전략적 업계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해저 광학 리피터, Nu-Wave Optima™ 해저 라인 단말기(SLTE), 케이블 및 모든 해양 서비스를 비롯해 일괄 공급 방식의 해저 시스템을 배치할 예정이다.

Xtera의 최첨단 해저 리피터는 신뢰성과 성능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Raman 기술을 활용한 견고한 전송 시스템 솔루션이다. Nu-Wave Optima는 모든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구성된 Xtera의 광학 고밀도 파장 분할 다중 방식(DWDM) 전송 시스템이며 업계 최고의 성능과 초장거리 도달 성능을 제공한다.

Xtera가 DISA와 체결한 두 번째 해저 시스템 계약이자 H.I.G. Capital의 Xtera 인수 후 체결된 첫 번째 일괄 해저 시스템 계약인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Xtera 팀과 제품의 신뢰성에 대한 강력한 신임을 대변한다.

Xtera 설립자 겸 최고 영업 관리자(CSO)인 로버트 리처드슨(Robert Richardson)은 “Xtera는 DISA의 새로운 해저 케이블 시스템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주는 일괄 공급 방식의 해저 솔루션 제품 효율성, 고성능 해저 리피터 기술 활용 그리고 전문가 팀의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Xtera는 고대역폭 해저 증폭기를 사용하여 현장에 배치한 장비에 비 리피터용 및 리피터용 해저 연결 성능 즉, 단일 광섬유 쌍에 최대 40 테라비트에 이르는 성능을 제공한다. Xtera는 시스템 설계, 육상 및 해양 보안, 육로 및 스테이션 개발 그리고 운영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일괄 공급 방식의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Xter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