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펜싱아카데미' 황광욱 대표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스타펜싱아카데미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엘리트 선수 출신의 스타펜싱아카데미 대표 황광욱입니다. 초·중·고, 대학 및 실업팀, 동호회까지 무수히 많은 펜싱 지도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선수인 구본길, 오은석 선수도 직접 지도한 바 있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스타펜싱아카데미는 10년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 및 중국 홍콩 등 전문 선수 지도를 매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저의 지도를 받은 많은 선수들이 미국의 아이비리그 및 명문 대학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스타펜싱아카데미는 중·고·대 전문 선수 레슨 및 전문 선수 육성과 동호인 대회 성인부 우승 및 중·고등부 우승자 최다 배출에 빛나는 최고의 펜싱 아카데미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몸으로 하는 최고의 지능 스포츠인 펜싱을 알리기 위해서 스타펜싱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즐겁게 펜싱을 하고 본인의 몸을 다룰 줄 아는 재미를 알아가는 것을 가장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본능적인 움직임을 절제하고 바른 판단으로 자신이 원하고 생각하는 대로 몸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즉 실수인 것을 알면서도 몸이 반응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수를 줄이고 자신이 원하는 동작을 실행했을 때 오는 성취감을 생활의 자신감으로 승화되길 기대합니다.

스타펜싱아카데미

Q 스타펜싱아카데미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펜싱 종목 중 사브르 종목에 경험이 많은 최고의 지도자가 직접 지도한다는 점과 현재 수강하고 있는 스타펜싱아카데미의 회원들 모두 인성이 좋기에 가족과 같은 클럽 분위기로 편안하게 운동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지금까지 약 1,000명 이상의 분들이 클럽을 방문하고 제게 펜싱을 배웠습니다. 펜싱을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보람입니다.

스타펜싱아카데미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앞으로도 꾸준히 펜싱을 알리고 많은 동호인과 선수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스타펜싱아카데미 선수 육성을 통해서 국가대표 및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선수를 배출해 내는 클럽이 되고 싶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막연하게 어렵고 접하기 어려운 운동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간의 본성을 스포츠로 승화한 펜싱을 꼭 배워보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 한 발 내딛기는 어려워도 두 발, 세 발은 쉽습니다. 스타펜싱아카데미는 여러분의 한 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