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하고 있는 대한홀덤경기협회 정은헌 이사장(오른쪽) [사진= 대한홀덤경기협회 제공]

[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대한홀덤경기협회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 총 12일간의 'TJPK(top joy poker korea)' & 'APL(Ace Poker League)' 각 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번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을 주측으로 총 16개국에서 4758명의 선수가 참여하였다.

특히, TJPT(Top Joy Poker Tour)의 첫 한국진출로 가장 많은 외국인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유튜브로 생중계 하였으며 1만3~4천명의 동시 시청자수를 기록, 지난 5월대회보다 약 2배가량의 시청자가 증가하였음을 확인하였다. 

APL(Ace Poker League) 대회 모습
APL(Ace Poker League) 대회 모습

대한홀덤경기협회 정은헌 이사장은 “이번 가을페스티벌의 흥행으로 대회장 주변 숙박업소 예약이 힘들 정도였으며, 매일 2~3천명의 식.음료가 필요할 정도로 주변 자영업자분들에게 큰힘이 된 것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로 참가한 천여명의 외국인들에게 서울문화체험을 통한 홍보는 물론, 소외된계층을 위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여 서울상록보육원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하는 등 건전하고 공익적인 스포츠대회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