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와 아동가족상담학과 공동 주관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박사를 초청해 오는 30일 세종대(광개토관 629호)에서 특강을 개최한다.

송길영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상상하지 말라, 관찰하라'를 주제로 우리 주변의 수 많은 빅데이터를 통해 인간의 욕망을 이해하고 사회를 분석해 그 변천의 흐름을 읽는 방법을 참가자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30일 오후 4시부터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629호에서 진행되며,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평소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이들은 물론, 삶의 통찰력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 이사라 교수는 "송길영 박사의 특강은 수없이 넘쳐나는 정보로부터 사람의 마음을 읽는 방법을 제시하며 청년들이 통찰력을 심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송길영 박사는 다음소프트 부사장 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KAIST,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최고위 과정과 MBA 코스에서 10여 년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 및 정부기관을 비롯해 방송 출연 등 다방면에서 빅데이터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활발하게 강연을 펼치고 있다. 2012년 <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를 펴내며 저자로도 활동 중이며, 이후 2014년 < 한 우물에서 한눈팔기 >, 2015년 < 상상하지 말라 >를 출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준비한 송 박사의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