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KBS 이영표 해설위원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망의 결승전이 한일전으로 성사된 가운데, “이런 경기는 연장전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내 말이 틀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층 더 물오른 분석력으로 “결승은 한일전”이라고 미리 예측한 것은 물론, 다양한 예상 적중을 보여주고 있는 이영표 위원은 7일 남자축구 결승전을 앞두고 KBS 스포츠 유튜브에서 지난 우즈베키스탄전 리뷰 겸 한일전 프리뷰를 공개했다. 

먼저 준결승전 상대 우즈베크에 대해 이영표 위원은 “좋게 말하면 더티 플레이, 나쁘게 말하면 그냥 더러운 플레이다”라며 “이런 ‘타락 축구’로는 좋은 성적 내기 힘들 것”이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하지만 남현종 캐스터는 “준결승전에서 퇴장당한 우즈베크의 부리예프가 한국을 좋아하는 선수더라”라고 뜻밖의 사실을 전했고, 이영표 위원은 “저도 우즈베크는 좋아하긴 한다”고 훈훈(?)하게 얘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이어 결승전에서 한국과 리매치를 벌이게 된 일본에 대해 이영표 위원은 “생각보다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이전 경기 직관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의 최대 장점은 포지셔닝인데, 중앙선을 넘는 시점부터 강력한 압박을 하고, 그 동안의 경기보다 한 템포 빠른 압박 타이밍을 잡아야 한다”고 대표팀에 조언했다. 또 일본의 수비 패턴을 상세히 설명하고 “일본의 프리킥을 조심하라”고도 당부했다. 

하지만 그는 “제가 지금까지 한 전력 분석은 마음가짐 앞에선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한일전은 한 마디로 ‘모 아니면 도’이고, 대표팀의 목적은 딱 하나 금메달인데 이 경기로 모든 게 결정된다”고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2018년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도 연장 혈투 끝에 이겼는데, 이런 경기는 연장전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이영표 위원은 “내 말이 틀려서 90분 내에 끝나면 좋겠다. 승부차기는 안 된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마지막으로 이영표 위원과 남현종 캐스터는 “7일 저녁에는 야구 결승전도 있지만, KBS에서 1TV와 2TV 돌려가며 모두 보자”고 시청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영표 해설위원과 남현종 캐스터는 7일(토) 밤 9시부터 KBS 2TV에서 한국과 일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을 현지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