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20년의 도장 역사가 있는 곳으로써 많은 학부모님의 오랜 신뢰 속에서 태권도란 무술과 운동을 지도하고 있는 장안동 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아이들 성장에 꼭 필요한 인성교육을 통해 무너져 있는 현 교육 실정에 올바른 성장을 기본으로 초등학교부터 학업에 지쳐 심신이 무너져 가는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이끌어 스스로 즐거운 마음으로 수련케 하고자 TS태성태권도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본질적인 교육에 초점은 없고 가식적인 마케팅과 보여주기식 홍보로 인원 증가에만 치우쳐 가는 많은 업체들 속에서, 정직과 성실을 바탕으로 거짓 없이 바르게, 즐거운 마음으로, 스스로 열심히 수련토록 이끌어 주는 게 저희 도장의 신조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

Q 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한 곳에서 20년간 도장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음악 태권도, 실전 호신술, 줄넘기 태권도)와 더불어 음악줄넘기, 바둑 및 교구를 활용한 유아체육까지 우리 관원이 맘껏 즐기고 땀 흘려 수련할 수 있는 도장입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얼마 전 외부로 관원을 데리러 가는 길에 젊은 청년이 인사를 하면서 "관장님, 저 00입니다. 여전히 건강하게 아이들 지도하시며 계시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라고 말했고, 오래전 제게 배웠던 이제는 성인이 된 제자의 인사 한마디에 가슴 한편에서 밀려오는 뭉클함과 커다란 보람이 느껴지며 꾸준히 한길을 가고 있는 지도자로서의 모습이 다시 한번 확연해졌습니다.

TS태성태권도 아카데미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오십 명, 백 명의 관원 증가의 성과보다는 우리 관원 한 명, 한 명의 성장 과정에 단단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교육 수련을 심어주고자 앞으로의 30년을 향해 지도진 역시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이들 교육에는 연습이 없습니다. 당장 보이는 눈요기 식 사행성 마케팅에 현혹되시지 마시고 지금 우리 아이에게 어떤 교육 환경이 참된 교육인지 현명한 부모님의 선택이 우리 자녀에게 밝은 미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그 미래를 여기 TS태성태권도가 선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