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태권도용기관' 엄학종 관장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월드태권도용기관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인천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엄학종입니다. 월드태권도용기관은 아이들이 태권도를 배우면서 그 능력을 바르게 쓸 수 있도록 인성지도와 함께 친구와 같이 배우는 관계성 등을 통해 사회에 나가서 더 잘 지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얻는 보람과 행복이 계기가 되어 지도자의 길을 선택하게 됐으며 아이들에게는 항상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지도합니다.

월드태권도용기관

Q 월드태권도용기관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저의 젊음을 에너지와 열정으로 바꿔 아이들에게 1:1 코칭과 맞춤 수업, 다양한 주말 행사 프로그램(농촌체험, 야외 활동, 태권도 대회 출전, 태권도 체험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즐겁게 배우고 부모님은 흐뭇한 마음으로 지켜보실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초청 공개심사에서 부모님들께 인사드렸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때 아이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는 관장으로써 그리고 교육자로써도 인생의 꿈을 한 걸음 나아갔다는 느낌이 들었으며 아이들을 믿고 보내주신 부모님들께도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드태권도용기관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세상에는 아직 어렵고 힘든 곳이 많습니다.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으로 태권도를 아직 잘 모르는 많은 분들에게 태권도만의 매력을 알리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이자 비전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태권도 지도자라면 지도하는 능력은 모두 다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가르치며 사랑과 관심을 주는 것은 제가 가진 최고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월드태권도용기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