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전문 '샤인미 필라테스' 방시아 대표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샤인미 필라테스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무용수, 운동선수, 다양한 연령대의 일반인, 임산부, 환자까지 맞춤 수업으로 케어 가능한 재활 전문 센터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현대무용을 하면서 무릎과 허리의 상태가 나빠졌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재활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게 됐습니다. 그 이후로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지게 됐고 재활 공부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또한, 실제로 필라테스 강사 생활을 하면서 재활에 초점을 맞추어 신체의 올바른 균형과 정상 호흡을 통해 호르몬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면 더 건강한 삶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사 시켜드리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필라테스 센터를 오픈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회원님들과의 소통과 선한 영향력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센터에 나오시는 200명이 넘는 회원님들의 통증 관련 사항들을 모두 기록하여 이름과 함께 모두 기억하려고 하고 있으며, 개인 레슨 뿐만 아니라 그룹레슨에서도 회원님들의 통증 부분에 대해 한 번 더 언급하면서 어제보다 더 나아지셨는지 혹은 오늘은 어디가 더 불편하신지 매일 체크해 드리는 것을 통해 소통하며 그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몸과 정신은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몸이 건강해지면 정신도 건강해지기 마련입니다. 저희의 선한 영향력을 회원님들에게 나누어 드리는 것을 통해 운동하러 오시는 길과 센터에서 운동을 하시는 시간이 행복하시길 바라며, 센터 공간 자체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샤인미 필라테스

Q 샤인미 필라테스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정렬을 무시하고 동작만 대충 시키는 필라테스 강사들로 인해 고객분들께서 체형교정을 위해 시작했다가 오히려 더 악화되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샤인미 필라테스는 재활에 초점을 맞추어 인간의 기본적인 움직임인 걷기, 뛰기, 앉기 등을 올바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부 코어 근육을 단련시켜 올바른 정렬과 정상적인 호흡으로 몸과 정신의 조화를 이루게 하여 정교한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수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수업에서만 받을 수 있는 재활 수업을 그룹 수업에서도 들으실 수 있도록 '재활반 그룹수업'을 따로 만들어 재활이 필요한 회원님들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사고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실 정도로 아프셨던 회원님이 저희와의 수업을 통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시는 모습을 보고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면서 이 일을 오래 해야겠다고 다짐했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생각하기에 지금처럼 세미나도 열심히 다니면서 더 수준 높은 수업을 위해 몸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하여, 모든 연령대의 일반인, 무용수, 운동선수, 환자 등 다양한 사람들의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는 재활 전문 센터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또한, 저희의 노하우 등을 센터 강사님들과 공유하는 것을 통해 재활에 계속 방향성을 두면서 회원님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수업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운동이 꼭 필요하지만 여유가 되지 않아 운동을 하지 못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한 무료 봉사도 계획하고 싶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혹하게 만드는 대형 프렌 차이즈 센터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동작만 대충 시키는 일부 필라테스 강사들 때문에 부상을 당하는 회원님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가격도 정말 중요하지만 자신의 몸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강사가 어떤 사람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며, 계속해서 발전을 하려고 노력하는 강사인지, 본인만의 필라테스 철학이 있는 강사인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더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