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 지난 6월23일 두산로보틱스를 방문한 싱가포르 방문단이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두산로보틱스 김상욱 담당, PSU 최정욱 대표, 스노우벤처 노라자니 샤이딘 대표, 사이언스센터 베리 웡 반 텡 부대표, 두산로보틱스 김다영 팀장 [사진제공=KFS]
지난 6월23일 두산로보틱스를 방문한 싱가포르 방문단이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두산로보틱스 김상욱 담당, PSU 최정욱 대표, 스노우벤처 노라자니 샤이딘 대표, 사이언스센터 베리 웡 반 텡 부대표, 두산로보틱스 김다영 팀장 [사진제공=KFS]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기관 ‘사이언스센터 글로벌’의 베리 웡 반 텡(Barry Wang Ban Teng) 부대표와 싱가포르 국영기업 '스노우벤처' 노라자니 샤이딘(Norazani Shaiddin) 대표가 지난 달 23일, 방한 일정 중 대한민국 대표 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를 방문해 혁신적인 로봇 기술을 체험하고 협력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2015년 설립된 두산로보틱스는 두산그룹 계열사로, 한국 시장점유율 1위, 글로벌 시정점유율 4위를 지키고 있는 협동로봇 전문 기업이다.

업계 최다 제품 라인업(13종)을 확보하고 있으며, 제조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산업에 협동로봇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싱가포르 국민들의 과학교육과 발전을 담당하고 있는 '사이언스센터'는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교육용 키트,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에 큰 관심을 표하고, 협력 방안들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는 “이번 방문은 싱가포르와 한국 간의 로봇 기술 협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싱가포르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협동로봇 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사이언스센터 베리 웡 반 텡 부대표는 “두산로보틱스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과학 교류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외 로봇 산업의 성장과 로봇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