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필라테스' 김소라 원장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오늘도필라테스' 김소라 원장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필라테스 강사이자 '오늘도필라테스'의 원장 김소라입니다. '오늘도필라테스'는 올해 5년 차로 김포 구래동 최대 규모의 기구 필라테스 센터이며 1:1 개인 레슨, 2:1 듀엣 레슨, 6:1 그룹레슨까지 다양하게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라테스 재활, 산전 산후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원장이 직접 개인 및 그룹레슨을 진행하면서 운영하고 있으며 강사진들 모두 해부학 및 재활 필라테스에 대한 지식을 비롯한 전문적인 필라테스 자격증을 보유하여 수업 경력이 많은 베테랑 강사님들만 수업에 참여하는 센터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강사로서 수업에만 집중하면서 일을 하다 보니 그 자리에 멈춰있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고 운영에 대한 욕심이 점점 커졌습니다. 단순히 운영만 하는 원장이 아니라 회원님들과 수업하면서도 항상 소통하는 원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저와 앞으로의 센터를 위해서 운영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오늘도필라테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강사 혹은 원장으로서 회원님들과 항상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뿐만 아니라 수업을 진행하시는 강사님들도 회원님들을 한 분 한 분 케어하려고 항상 노력하시며, 그럴 때마다 회원님들이 만족해하시면서 저희 센터에 대한 믿음이 더 높아졌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짜인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경험하고 배웠던 부분들을 아낌없이 가르쳐드리려고 할 때마다 그 마음을 회원님들도 느끼시고는 더욱더 저희와 함께 오랫동안 활동하시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Q 본 학원(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눈에 보이는 센터 자체도 자랑할 것들이 너무 많지만 저는 무엇보다 강사님들의 능력에 대한 프라이드가 있습니다. 사실 수업을 하는 원장이면 다른 강사님들의 수업에 대한 관여가 있을 수 있으나, 저희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능력치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강사님들이 바로 오늘도필라테스의 특장점이자 어필 포인트입니다. 회원님들이 센터에 오셔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시는 건 운동 시간이므로 그 시간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필라테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회원님들의 기분 좋은 피드백이 오는 모든 날이 이에 해당합니다. 수업이 많은 날은 8~9시간을 서서 쉬지 않고 말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데, "선생님 덕분에 아픈 곳이 거짓말처럼 나았어요", "먹던 약을 안 먹어도 될 정도로 증상이 많이 좋아졌어요", "필라테스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등 좋은 이야기를 해주시면 씻긴 듯이 피로가 싹 날아갑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며 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운영에 뛰어들게 되면서 비즈니스적으로 오늘도필라테스를 지역 곳곳에 지점을 만들어 크게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일을 시작하게 됐지만, 현재의 목표는 김포 구래동 필라테스하면 오늘도필라테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게 하는 것이며 그만큼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이곳에 더욱 집중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오늘도필라테스 회원님들과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하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