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빅 초이(Big Choi), 최희섭이 타격 조언을 해 주던 이승엽에게 “형, 저 메이저리거예요.”라고 일갈했다는 일명 ‘형저메’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

야수로는 한국인 최초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최희섭.

이후 기아에서 활약하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최희섭이 <스포츠 이야기 운동화 2.0>(KBS 1TV, 1월 17일 밤 12시 방송)에서 은퇴 후 첫 방송출연을 했다.

코치로서 야구 인생 2막을 준비 중인 최희섭은 분홍 스웨터 차림에, 한결 밝아진 표정으로, 현역 시절의 갖가지 에피소드를 풀어놓았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최희섭의 팬이라고 밝힌 사연, ‘뜬 공을 내가 잡겠다’는 뜻으로 한국에서 흔히 통용되는 ‘마이 볼’을 메이저리그에서 썼다가 감독한테 혼난 사연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특유의 느릿한 말투로 풀어놓아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사진:KBS '스포츠 이야기 운동화 2.0')

특히, ‘야구계 2대 의혹’으로까지 거론되는 2006년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때 ‘형저메’ 사건의 진실도 자세히 들려주었다.

20살 때 미국으로 출발하면서 ‘메이저리거가 되지 못하면 부모님이 돌아가셔도 귀국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던 사연 등은 야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실감케 했다.

한편 ‘빅 초이’ 최희섭이 전해주는 웃음과 감동은 17일 밤 12시, KBS 1TV <스포츠 이야기 운동화 2.0>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