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룹 다크비(DKB)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깜짝 1위를 기록했다.

12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다크비(이찬, D1, 테오, GK,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의 현지 두 번째 미니앨범 'REBEL'이 10일자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랐다.

'REBEL'은 다크비가 지난해 4월 국내에서 발매한 미니 4집 타이틀곡 '안취해'를 포함해 '안취해 [Remix]', 미니 2집 타이틀곡 '오늘도 여전히', 미니 3집 타이틀곡 '난 일해'의 일본어 버전이 수록된 앨범이다. 

타이틀곡 'Sober (Japanese ver.)' 는 술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용기조차 나오지 않는 심정을 담은 곡으로, 완성도가 높은 퍼포먼스가 매력적이다.

일본에서의 공식 발매일은 11일이었지만, 일본 음반 시장의 '플라잉겟' 문화에 따라 다크비는 하루 전인 10일 'REBEL'에 대한 한정 판매를 진행했다. 이는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앨범 커버이미지
 다크비 'REBEL' 앨범 커버 이미지

다크비는 오는 30일 일본 도쿄 뉴피어홀에서 현지 첫 단독 콘서트 'DKB The 1st Concert in Japan 2023: Inaugurate'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를 비롯해 다크비 멤버들은 일본 내에서 'REBEL' 발매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일본 방문 전부터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한 다크비의 글로벌 인기가 눈길을 끈다. 다크비는 더욱 자신 있게 현지 첫 단독 콘서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다크비 멤버들은 현재 JTBC '피크타임 (PEAK TIME)'에 팀 8시로 출연하고 있다. 팀 8시는 에이티즈의 '멋', 애프터스쿨의 '뱅' 커버와 포지션별 연합 무대에 이어 신곡 'Coco Colada (코코 콜라다)'로 심사위원과 K-POP 팬들의 호평을 얻었다. 

최근 방송분에서는 'Coco Colada' 무대로 3라운드 B 리그 1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크비의 활약이 펼쳐지고 있는 '피크타임' 10화는 오늘(1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