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글로벌 결제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뉴욕증권거래소: WU)가 소비자에게 디지털 옴니 채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성공적 변신으로 ‘2016 디지털 엣지(Digital Edge) 25’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IDG엔터프라이즈(IDG Enterprise)가 제정하고 아젠다16(AGENDA16) 컨퍼런스가 수여한 ‘2016 디지털 엣지 25’는 비즈니스에 의미가 크고 측정 가능한 영향을 미친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추진한 25개 기관을 선정한다.

히크메트 에르섹(Hikmet Ersek) 웨스턴 유니온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국경을 넘는 웨스턴 유니온의 플랫폼은 전 세계 고객과 기업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의 입지와 200여 개국과 지역에 걸친 유통망을 전략적으로 결합한다는 옴니채널 전략을 가능케 해준다”고 말했다.

웨스턴 유니온은 실리콘 밸리 기반 사무소에서 대규모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왔다. 국경을 넘는 웨스턴 유니온 플랫폼은 업계 선도적인 핀테크 솔루션이다. 이 회사는 최신 웹 플랫폼과 높은 평가를 얻고 있는 모바일 앱을 디지털 입금/지불 솔루션 및 글로벌 외화 환전과 결합해 수백만 개의 은행 계좌 및 모바일 지갑과의 연결을 통한 고객 도달을 지원한다.

또한 WU의 규제, 준수 및 자금세탁 방지 인프라는 첨단 빅 데이터 ‘하둡’(Hadoop) 기술을 근간으로 활용함으로써 200개 국가와 지역에 위치한 50만여 개 대리점과 10만 여 개의 ATM 및 키오스크, 33개국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서비스, 수억 개의 계좌에 걸쳐 효율적이고 신속한 송금 업무를 용이하게 수행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최근 혁신적인 디지털 API 플랫폼인 ‘WU 커넥트 플랫폼’(WU® Connect Platform)을 발표했다. 이는 웨스턴 유니온의 막강한 글로벌 송금 역량을 제3자 플랫폼에 접목하고 정식 제휴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를 포함한 수억 명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직불카드, 신용카드, 은행계좌를 이용해 친구와 가족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웨스턴 유니온 소매 대리점, 모바일 지갑이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은행 계좌로 송금액을 직접 입금한다.

에르섹 CEO는 “디지털 엣지 25 어워드 수상으로 웨스턴 유니온의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웨스턴 유니온은 165년에 이르는 창창한 역사에서 대단히 흥미로운 지점에 와 있으며 전 세계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군, 기업에 선도적인 핀테크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