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tvN ‘미씽’]
[사진 제공=tvN ‘미씽’]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의 시청 포인트가 공개돼 기대를 끌어올린다.

tvN 새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기획 스튜디오 드래곤/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두프레임/이하 ‘미씽2’)는 사라진 사람들, 새로운 영혼 마을, 그들의 간절함에 오지랖 재발동한 '영혼 보는 콤비'의 판타지 추적극. 

지난 2020년, ‘산 자와 망자가 함께하는 추적’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고수, 허준호의 찰떡 브로맨스가 입소문을 불러온 ‘미씽: 그들이 있었다’의 시즌2. 이에 오늘(19일) 첫 방송에 앞서 본방 사수 욕구에 불을 지필 시청포인트를 짚어본다.

#1. 돌아온 '영혼 보는 콤비' 고수-허준호, 업그레이드된 브로맨스X강력해진 콤비 활약

시즌1에서 ‘어나더 클래스 콤비’의 탄생을 알리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고수, 허준호가 ‘영혼 보는 콤비’로 돌아온다. 고수와 허준호는 극 중 쓸데없이 정의로운 생계형 사기꾼 ‘김욱’과 여전히 딸을 그리워하는 ‘장판석’으로 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브로맨스를 뿜어낼 예정이다. 

특히 망자들의 간절함이 닿은 듯 다시 영혼을 보게 된 두 사람은 영혼 마을 3공단의 존재를 알게 된 후 실종돼 억울하게 죽은 망자들을 찾아 나서고, 이들에 얽힌 사건들을 파헤치기 위해 온몸 불사한 활약을 펼치며 더 강력해진 콤비 플레이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2. 시즌1 주역 안소희-하준→뉴페이스 이정은-김동휘, 'NEW 미씽즈'가 만들어낼 새로운 앙상블

고수, 허준호 외에도 시즌1의 주역인 안소희(이종아 역), 하준(신준호 역)부터 뉴페이스로 합류한 이정은(강은실 역), 김동휘(오일용 역)까지 ‘뉴 미씽즈’가 만들어낼 새로운 앙상블도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일명 '집밥 강선장'으로 불리는 영혼 마을 3공단의 거주 30년 차 주민 ‘강은실’ 역으로 시즌2에 새로 합류한 이정은은 귀여운 요정 비주얼로 친근한 옆집 이모 매력을 뿜어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즌1에서 김욱(고수 분)의 사기 파트너이자 장판석(허준호 분)의 서포터로 통쾌한 활약을 펼쳤던 안소희는 삼총사의 브레인이자 사업가 ‘이종아’ 역을 맡아 똑 부러지는 매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또한 신예 김동휘는 영혼 마을 3공단의 주민이자 미스터리의 중심인 ‘오일용’으로 분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할 예정. 그런가 하면 하준은 한때 잘나가던 강력계 엘리트 형사였지만 지금은 실종전담반의 꼴통 형사로 불리는 ‘신준호’ 역을 맡아 실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저돌적인 열혈 활약 속에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할 전망. 

여기에 정은표(정영진 역), 권아름(양은희 역), 김서현(최하윤 역), 이천무(이영림 역), 김하언(이로하 역), 김태연(앨 리스 역) 등 영혼 마을 3공단의 주민들을 비롯해 지대한(실종전담반 팀장 백일두 역), 김건호(마약반 팀장 이만식 역), 송건희(토마스 역), 최명빈(문보라 역), 이덕희(김명자 역) 등 명품 배우 군단이 가세해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것으로 보인다.

#3. '감각적 연출' 민연홍 감독 손에서 또 한 번 탄생할 신비로운 판타지 추적극

‘미씽2’는 시즌1의 수장이었던 민연홍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는 점에서 기대를 더욱 상승시킨다. 민연홍 감독은 ‘미씽’ 시즌1에서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와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긴박감을 유연하게 오가는 감각적이고 몰입도 높은 연출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인사이더’, ‘터치’, ‘미스 마:복수의 여신’ 등 다양한 장르물에서도 힘 있는 연출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빠져들게 했다. 

특히 앞서 인터뷰를 통해 민연홍 감독은 “시즌2는 시청자들도 영혼 마을이라는 판타지 공간에 함께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간 설정을 더 명확히 시각화했다”고 밝힌 바. 그의 연출력이 또 한 번 진가를 발휘할 신비로운 판타지 추적극 ‘미씽2’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4. 더 커진 세계관X흥미롭고 풍성한 스토리 품은 ‘웜톤 드라마’

‘미씽2’는 새로운 영혼 마을 3공단을 배경으로 더 커진 세계관을 품고 돌아온다. ‘미씽2’는 시즌1처럼 실종된 망자들의 사연과 그들을 찾는 산 자들의 휴먼 스토리를 담아내며 뭉클한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특별하고도 수상한 망자의 존재와 함께 3공단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드러나며 심장 조이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영혼 보는 콤비’ 김욱-장판석이 사건을 파헤치고 사라진 사람들을 찾는 과정이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뜻밖의 스캔들에 휘말리게 된 김욱, 영혼 마을 3공단에서 딸의 발자취와 마주하게 된 장판석 등 각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다뤄지며 한층 풍성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길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앞서 이정은은 “‘미씽2’는 웜톤 드라마”라고 정의한 바, 가슴 따뜻한 감동과 깊은 여운을 품고 돌아올 ‘미씽2’ 첫 방송에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는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며, 이를 시작으로 tvN 월화드라마 블록 편성 시간은 밤 10시 30분에서 저녁 8시 50분으로 변경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