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N]
[사진 제공 tvN]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tvN 심야 음악 예능 ‘화사쇼’ MC 화사가 오늘(17일, 토) 첫 방송을 앞두고 설렘을 가득 담은 이야기를 전했다.

‘화사쇼’(연출 양정우, 김지인)는 MC 화사와 뮤지션들이 이야기와 음악으로 밤을 채우는 심야 음악 예능이다. 화사는 본인의 음악 작업실에서 친구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재미와 위로를 선물할 예정이다.

오늘 첫방송 게스트로 가수 박진영이 출연을 알려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화사가 단독 MC 데뷔를 앞두고 떨림과 설렘이 가득한 이야기를 전했다. 

먼저 화사는 '화사쇼' MC 출연 제의를 받고 "안 입어봐도 잘 맞을 것 같은 옷을 추천받은 느낌"이었다고 전해 기대를 높인다.

이어 "출연을 결심하기 전엔 잘 할 수 있을까 부담이 컸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는 음악 토크쇼는 처음 봤다"라며 '화사쇼'에 대한 첫인상을 밝혔다.

화사는 "저도 힐링하는 시간이 될 것 같았고, 조금은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라고 MC 출연을 확정한 계기를 전해 기대를 높였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화사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어나갈지 많은 고민을 하고, 밤잠을 설쳤다고 밝힌 바 있다.

화사는 "딱딱하게 틀에 갇혀 있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라고 말한다.

‘화사쇼’를 찾는 게스트들이 친구의 음악 작업실에 편하게 놀러온 듯한 기분을 느꼈으면 한다는 것. 화사는 "맛있는 것도 먹고, 가끔 술도 한 잔씩 하는 분위기라면 좋겠다. 오시는 분들이 즐겁게 놀다 갔으면 한다"라고 말해 오늘 공개될 그녀의 음악 작업실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화사쇼’에 대한 화사의 애정은 타이틀송 ‘화사한 밤’에서도 드러난다. ‘화사한 밤’은 화사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이번 쇼와 게스트들을 기다리는 화사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가사 중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너’의 존재에 대해 화사는 “자유롭게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게스트분들, 그리고 저와 화사한 밤을 함께해주시는 시청자분들, 모든 분들이다”라며 “그분들에게 편안한 밤, 화사한 밤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화사는 그녀를 찾아오는 어떤 추억을 남기고 싶을까. 위시리스트를 묻는 질문에 화사는 “찾아오는 친구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듣는 게 저의 위시리스트다.

특별히 정해진 것보다는, 그 사람만의 이야기가 모두 다를 테니 어떤 주제로 얘기하든 저는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두 편하게 부담없이 즐기다 가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게 목표”라며 의욕을 드러내 미소를 자아냈다.

바로 오늘 첫 방송을 앞두고, 화사가 새내기 MC로서 “‘화사쇼’와 함께 다양한 음악 들려 드리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당찬 각오를 밝혀 깊은 밤 색다른 음악쇼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한편, 오늘 밤 12시 베일을 벗는 '화사쇼'에는 가수 박진영이 첫 게스트로 출연해 화사와 2019 MAMA 이후 3년만의 콜라보 무대로 그루브백 챌린지를 선보인다.

마치 오랫동안 합을 맞춰왔던 것처럼 완성도 높은 콜라보를 보여줄 전망. 가요계 선후배로 오랜 우정을 나눠왔던 화사와 박진영이 나눌 깊은 이야기에 기대가 모아진다.

tvN과 화사의 색다른 심야 음악쇼 '화사쇼'는 오늘 밤 12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