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체성분분석 대표기업 ㈜인바디의 ‘인바디밴드’가 15일 01시 CJ오쇼핑에서 단독으로 런칭된다.

15일 목요일에서 금요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 최근 라이징스타로 떠오르는 이민웅과 아나운서 출신의 이솔지 쇼호스트의 조합으로 웨어러블 제품 최초로 홈쇼핑 방송이 진행된다.

인바디밴드는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에 가야만 할 수 있었던 인바디검사를 손목 위에서 간단한 터치만으로 가능하도록 구현한 웨어러블 밴드이다. 전세계에서는 유일하게 인바디검사로 체성분의 변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피트니스 밴드들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결과 값은 활동량 정도였다면 인바디밴드로는 활동량은 물론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을 통해 신체 변화의 추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인바디밴드는 피트니스밴드의 영역을 벗어나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궁극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셈이다.

인바디검사로 체지방률 혹은 근육량에 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면 실시간 걸음 수, 활동 시간, 소모칼로리, 활동 거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활동량을 관리 할 수 있다. 인바디밴드는 미리 설정해두었던 목표량을 달성하거나 활동량이 부족할 경우 진동 알람을 통해 움직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체성분분석기 인바디로 쌓은 노하우와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바디결과, 운동방법, 식단 등 건강에 관련된 궁금증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부가적으로 인바디밴드는 내장되어 있는 가속도센서로 수면을 감지하기 때문에 깊은 수면인지 얕은 수면인지 혹은 깨어났는지 등 수면의 패턴을 인바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림을 설정하면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메세지가 수신되었을 때 진동으로 알려주어 스마트 밴드의기능까지 톡톡히 해낸다는 장점이 있다.

㈜인바디는 인바디밴드를 통해서 단순히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아닌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의 증가, 올바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 등 건강한 생활 패턴을 잡아주는 것이 목적이며, 2016년에는 홈쇼핑은 물론 본격적인 해외 출시 등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힘 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