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이현주가 지난 13일 초연된 일본 창작 연극 '이가의 신부'(작/연출 카시다 쇼고)를 통해 첫 연극 도전에 나섰다.

‘이가의 신부’는 '이가의 닌자'의 후예이자 대자연을 사랑하는 조금 평온하고 바보같은 남자인 '산시로'가 어느날 마을의 존경받는 장로에게 “산시로의 대에서 이가는 끝이 난다”라는 말을 듣게 된 후 가문을 지키기 위해 신부를 찾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초연임에도 첫 공연과 마지막 공연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일본 현지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극 중 이현주는 교환학생으로 일본에 간 한국인 대학생으로, 방과 후 신사에서 소토코바, 유키나를 도와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여민' 역할을 맡았다. 첫 연극 도전임에도 능숙한 일본어 대사에 대사가 없는 순간에도 탁월한 표정 연기가 이어져 긴장하지 않고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잘 표현해냈다는 평이다.

‘이가의 신부’ 측은 “특히 마지막 단체 군무신에서 아이돌 출신답게 춤 선과 표정이 일품이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앞서 OCN 드라마 '모민의 방'에서 모민의 동생 모다 역으로 첫 정극 연기에 도전해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와 대사 처리로 합격점을 받은 이현주는 일본 현지에서의 첫 연극 도전에서도 잇따라 좋은 평가를 받으며 연기자로서의 향후 행보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연극 ‘이가의 신부’는 오는 22일까지 일본 도쿄 긴자 하쿠힌칸극장에서 계속해서 공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