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현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그룹 TRCNG 출신 멤버 호현이 오늘(17일) 입대한다.

호현은 오늘(17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를 시작한다.

호현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자진 입대를 결정했다. 다만 사회복무요원 판정 이유는 질병 치료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호현은 훈련소 입소에 앞서 TRCNG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APR PROJECT(에이피알 프로젝트)의 두 번째 선공개 싱글 ‘BOYHOOD I S#2(보이후드 씬2)’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전 멤버들을 향한 끈끈한 우정과 아낌없는 응원을 과시한 바 있다.

APR PROJECT 소속사 울프번 관계자는 “호현은 입대 전 TRCNG 그룹 동료였던 APR PROJECT 멤버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했다. 이에 앨범 피처링에 참여, 앨범 활동을 함께 했다”라며, “호현은 이후 특별한 절차 없이 훈련소에 입소해 성실히 군 복무에 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호현
호현

뿐만 아니라 호현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소감을 전했다. 호현은 “저 이호현은 2022년 11월 17일부로 훈련소에 입소한 뒤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국방의 의무를 다 하기 위해 입대합니다. 최근에 APR PROJECT 형들, 친구들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건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됐는데요. 그동안 팬분들께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지 못해 정말 아쉬운데 성실히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뒤에는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21개월 동안 별 탈 없이, 그리고 건강하게 복무를 마치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하고 또 항상 사랑합니다“라며 팬들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호현은 지난 2017년 TRCNG로 데뷔와 동시에 SBS M, SBS FiL ‘더쇼’에서 MC를 맡으며 얼굴을 알렸으며, 올해 3월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이 종료됐다.

한편 호현은 서울시 금천구의 한 기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울프번]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