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향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이 강화될 예정이어서 보육교사에 관심이 있다면 발 빠른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개정안에 따르면 2018년부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시 실습시간이 기존 160시간에서 240시간으로 증가하고, 8시간 이상 출석과 1회 이상 오프라인 시험을 실시해야 하는 대면과목이 새롭게 생길 예정이다.

이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경영학 전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양형남, studywill.net)은 2016년을 맞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준비를 돕기 위한 ‘학습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2급 취득 후 3년 정도 경력을 쌓으면 보육교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1급 자격증 취득 후 일정 경력을 쌓으면 어린이집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어 여성유망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요건은 고졸 학력자로 현재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기관에서 보육교사 실습을 포함한 17과목의 수업이수를 받으면 취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은 있지만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을 잘 모르거나 보육교사 실습 과목 등에 어려움을 느껴 취득준비를 망설였던 경우가 적지 않은데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상담내용을 접수 받아 맞춤식 취득전략을 제시해 주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학습상담’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연락처, 상담 받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과정 ‘3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이번 ‘3월 개강반’은 수강료 할인 혜택을 40~50%까지 제공하며,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와 ‘IT자격증 수강권’이 무료 제공된다. 또한, 범용공인증서 무료 발급과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수강 후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혜택을 제공해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