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2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경기도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70명과 함께하는 ‘비움과 채움’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움과 채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휴식과 소통을 제공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힐링캠프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38억원을 지원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힐링캠프 외에도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숙박교육과 현장직무중심의 비전교육, 소외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 등 다양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지금까지 전국 약 3만5천여명의 교사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 일정에는 현장중심 맞춤형 특강 교육과 요가, 영화치료, 아침고요수목원 산책 등 사회복지사들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김경숙 사회복지사는“지난 10년동안 공단과 농촌지역이 함께 있는 도심 외곽지역에서 어려운 아동과 최근 늘어난 다문화 아동을 돌봤다.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도 많았지만 쉼 없이 10년을 달리다 보니 소진된 기분이었다”고 말하며,“금번 캠프를 통해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더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보다 실용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