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최근 조성모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2 (너목보)를 통해 아프로뮤직의 설립 배경과 자신이 제작하는 아프로밴드의 객원 보컬 오디션 사실을 알렸다.

조성모는 방송에서, 최근 자신이 제작하는 ‘아프로밴드’의 보컬을 찾으러 왔다고 밝혔으며 이에 MC들은 오늘 실력자는 바로 ‘아프로밴드’의 보컬로 데뷔할 수 있다고 분위기를 띄웠다. 하지만 조성모는 실력자를 찾지 못했고, 결국 음치를 선택해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막을 내렸다.

‘너의목소리가보여’ 방송을 통해 밝힌 바와 같이, 객원 보컬을 모집 중에 있는 아프로뮤직의 첫 아티스트 ‘아프로밴드 (드럼-이귀남, 베이스-서영민, 건반-문상선, 기타-노은종)’는 이은미, 김종서, 부활, 바다, 버즈, 시아준수, B1A4, 여자친구, 카라, 윤하, 더네임…. 등 유수의 아티스트의 라이브 세션을 담당한 연주자들이 모인 스페셜 프로젝트 밴드로, ‘나는가수다’, ‘불후의명곡’ 등 굴지의 음악 방송에서 큰 활약을 펼친 메머드급의 젊은 뮤지션들이다. 세계적인 악기 제조업체 ‘야마하’의 엔도스먼트 월드 아티스트 선정, 출중한 작/편곡 실력은 물론, 클리닉, 개인 콘서트 등 자신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중인 ‘아프로밴드는’ 음반관계자들에게 검증 된 음악활동을 바탕으로 결성 된 국내 최정상급의 연주자들이다.

조성모와 아프로밴드의 레이블 ‘아프로뮤직은’ 방송직후 공식 블로그를 통해 “ 2016년 중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아프로밴드의 객원보컬은 아프로밴드 앨범과, 공연,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실력과 무대경험을 쌓고, 프로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전문적인 인큐베이팅을 거쳐 보컬 각자의 개성에 맞는 뮤지션으로 음반을 발매하여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아프로밴드는 기존의 기약 없던 연습생시스템과는 달리, 음반 발매, 메이저 무대 공연을 통해 음악적 훈련과 경험을 쌓은 후 보다 확고한 뮤지션의 길을 제시할 것” 이라며 오디션 사실을 알렸다.

조성모의 기획자로 변신, 공식 출범을 알린 ‘아프로뮤직’은 제작과 총 관련 된 음향, 연출, 영상, 기획, A&R 등의 인재가 모여 설립 된 레이블로, 아프로뮤직의 대표 조성모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겸비한 스태프들이 아프로뮤직을 위해 한 뜻으로 뭉쳤다.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명가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아프로뮤직은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에서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음악과 최고의 아티스트를 선보일 것이다. ”고 밝혔다.

객원보컬로 선발 될 아프로밴드의 보컬은, 국내 최정상의 수준급 밴드와 함께 활동할 예정이며 새로운 객원보컬을 맞이해 새 출발을 할 아프로밴드의 색깔이 어떻게 결정 될 지 기대해 본다.  

대한민국 음악의 명가로 나아갈 아프로뮤직과 아티스트 아프로밴드의 정보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아프로뮤직)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