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가수 비 '상해 콘서트’ 중국 전역 실시간 생중계, 공연 두 시간 동안200만 뷰수를 기록하며, 심천의 랜드마크 인 KK100빌딩에 불빛을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 중국 상해대무대[上海大舞台]에서 월드투어‘The Squall’상해 콘서트를 중국 최대 인터넷 방송 와이와이(YY)와 함께 중국 전역에 동시 생중계했다. 공연은 시작되자마자 157만2446뷰수를 넘기면서, 공연 중간에 이원 생중계로 심천[深圳] 랜드마크 타워인100층 높이의 KK100 [KingKey Financial Center]에 ‘LOVE ♥RAIN, ♥ RAIN♥’라는 글씨가 건물 전체에 빛을 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심천[深圳] 의 금융센터 KK100 [KingKey Financial Center]은 중국에서 5번째로 높고, 영국 유명 건축회사가 설계한 랜드마크 빌딩이며, 와이와이 방송 중 올린 응원글[댓글] 수가 50만개가 넘는 경우에만 중국 심천[深圳] 도심에 불빛을 밝힐 수 있다고 한다.

중국 와이와이측 관계자는 이 날 가수 비가 중국 온라인 생방송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공연장 관객 만석은 물론, 200만 여 온라인 관객수뿐만이 아니라 공연 두 시간 동안 60만 여 개가 넘는 팬들의 응원글[댓글]을 기록 하면서 중국 내 그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 했다.

한편, 비는 오는 1월 9일 중국 무한 콘서트를 앞두고 있으며, 심양, 홍콩, 항주, 베이징 등으로 월드투어는 계속 될 것이며, 국내에서는 내년 2월, 방송예정인 SBS수목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라는 작품으로 가수에서 연기자 비로써 안방극장을 찾아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