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문화기획 컴퍼니 주식회사 로운(대표 황현모)은 23일(토) SBS웃찾사(대표 강성범)와 ‘웃음챌린지 프로젝트’ 개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운과 SBS웃찾사는 한강반포시민공원 세빛섬 예빛무대에서 열린 ‘웃음콘서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웃음챌린지프로젝트’를 웃음국민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로운은 ‘웃음챌린지 글로벌 프로젝트’의 국내외 캠페인과 관련된 사업 및 행사 주관과 후원사 모집 및 협찬 유치를 담당하며, SBS웃찾사 측은 ‘웃음챌린지프로젝트’ 관련 웃찾사 개그맨들의 캠페인 홍보 동참 및 초상권 사용을 허락키로 합의했다.

황현모 ㈜로운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웃음챌린지 글로벌 프로젝트를 보다 더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들의 웃음을 책임지는 SBS웃찾사와 함께 웃음챌린지를 국내외로 전개해 나갈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로운은 지난 7월 15일(금) 서울시의회와 ‘웃음챌린지 글로벌 프로젝트’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시와 시의회 그리고 연예 · 문화계로 협력인사들의 공감대를 점차 넓혀가고 있는 문화기획컴퍼니로 올해 초 ‘실버웃찾사’와 같은 웃음이벤트를 기획해 소외계층 노인들을 찾아가 즐거움의 시간을 만들어주었는가 하면 시민 무료강좌·공연프로그램인 ‘웃음운동 및 웃음아카데미’, ‘웃음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웃음 프로젝트들을 기획하고 진행해 왔다. 또한 지난 7월 23일 토요일에는 한강반포시민공원 세빛섬에서 SBS웃찾사 개그맨이 총 출동하는 ‘웃음콘서트’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